뉴욕으로 출장 가는 분이라면, 뉴욕여행을 준비하는 분이라면 도보나 지하철을 이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뉴욕시는 세계에서 가장 교통이 혼잡한 곳 중 하나인데요, 근현대적 대중교통의 역사가 100년 이상 된 도시이자 미국에서 가장 인구가 많고, 다양한 운송 수단이 고루 발달했기 때문입니다. 특히 맨해튼은 교통혼잡으로 도로에서 많은 시간을 허비할 수 있어요. 보통 시내 주차장에서는 시간당 10-20불 이상의 요금을 내야 합니다. 심지어 교통혼잡세 도입예정!
아래 기사를 참조하세요.
하지만 지하철은 24시간 운영하고 있고, 도로 곳곳에 표지판이 잘 정비되어 있어서 정신만 바짝 차린다면 뚜벅이로도 얼마든지 맨해튼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자 그럼 뉴욕 맨해튼 교통편 뽀개기 고고싱~~
애비뉴 vs 스트리트
맨해튼의 도로는 일반적으로 남북으로 이어지고 도로는 일반적으로 동서로 이어집니다. 애비뉴는 일반적으로 스트리트보다 넓으며 맨해튼을 동쪽과 서쪽으로 나누는 5번가에서 동쪽이나 서쪽으로 이동할 때 숫자가 증가하면서 종종 번호가 매겨집니다.
맨해튼의 거리는 종종 1st Street, 2nd Street 등과 같이 숫자를 따서 명명되지만, 특히 도시 역사 초기에 개발된 지역에서는 이름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리니치 빌리지에는 Bleecker Street, Houston Street 및 Waverly Place와 같은 이름을 가진 많은 거리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맨해튼의 도로는 상업 활동이 더 많은 경향이 있는 반면 거리는 주거 지역이 더 많은 경향이 있지만 이 규칙에는 확실히 예외가 있습니다. 또한 맨해튼의 많은 주요 도로에는 고급 쇼핑에 대한 명성이 높은 Madison Avenue 또는 고급 아파트 및 사무실 건물과 연결된 Park Avenue와 같은 특정 문화 또는 상업 협회가 있습니다.
남북으로 길게 뻗어있는 맨해튼이라는 섬의 지형적 특징 때문에 남북을 가로지르는 상대적으로 긴 도로를 애비뉴로, 동서를 가로지르는 상대적으로 짧은 도로를 스트리트로 부르게 되었습니다.
애비뉴와 스트리트 구분
맨해튼의 애비뉴는 모두 12개가 있습니다. 동쪽에서 서쪽으로 1번부터 12번가까지 이름이 붙었으며 이스트(East, E)와
웨스트(West, W)를 구분하는 기준은 5번가(5th avenue)가 됩니다. 이 동서 기준은 스트리트를 구분하는 기준이기도 합니다.
미드타운에서 가장 유동인구가 풍부한 곳은 섬의 중심을 남북으로 길게 가로지르는 5번가와 섬을 비스듬하게 대각으로 가로지르고 있는 웨스트 42번가입니다. 이 도로에 뉴욕의 핵심 관광명소들이 대부분 몰려 있습니다.
5번가를 따라서 플랫아이언 빌딩,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 록펠러 센터, 세인트 패트릭 성당, MOMA(현대미술관), 휘트니 미술관, 메트로 폴리탄 미술관, 구겐하임 미술관이 순서대로 위치해 있고, 42번가를 따라서는 허드슨 야드에서 세계 최대규모 버스 터미널인 포트 오소리티 터미널을 거쳐, 뮤지컬 극장가와 공공도서관을 지나 세계 최대 기차역인 그랜드 센트럴 역이 위치해 있습니다.
우주의 중심이라는 별명이 붙은 타임스 스퀘어는 42번가와 7번가 그리고 브로드웨이가 교차하는 지점에 위치합니다. 이곳이 미드타운의 최중심부입니다.
맨해튼 도로 표지판을 알면 좋은 점
- 빠른 길 찾기: 맨해튼 도로는 그리드 형태의 도시계획으로 되어 있어서, 번호로 된 도로들이 서로 교차하는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맨해튼 도로 표지판을 알면, 원하는 목적지에 빠르게 도착할 수 있는 최적의 길을 찾을 수 있습니다.
- 방향 표시: 맨해튼 도로 표지판에는 각 도로의 방향도 함께 표시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어느 방향으로 가야 하는지 헷갈릴 때 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거리 파악: 맨해튼 도로 표지판에는 거리나 시간에 대한 정보도 함께 표시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목적지까지 얼마나 걸리는지 예상할 수 있습니다.
- 주변 관광지 파악: 맨해튼 도로 표지판에는 도시 내 주요 관광지의 위치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이를 확인하면 주변에 어떤 관광지가 있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맨해튼 도로 표지판을 알면, 도시 내 이동이 편리해지고, 더욱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I❤️Nightlife in NYC (0) | 2023.05.13 |
---|